마샬 스피커 비교 – 마샬 스탠모어3 vs 마샬 워번3 & 정품/가품 구별법

마샬 스피커 비교 - 마샬 스탠모어 vs 마샬 워번

제품이 비슷비슷한 마샬 스피커! 뭘 사야할지 모르겠다면? 가장 좋은 마샬 스피커는 무엇인가요? & 정품/가품 구별법

마샬 스피커는 세계적인 밴드들을 지원 했으며, 앤틱하고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제품으로 캠핑갈 때 휴대용으로, 혹은 카페나 숙박 업소 그리고 가정에서도 인테리어로 제격입니다.

여기에 훌륭한 사운드 퀄리티 까지 자랑하는 마샬 스피커 두가지를 비교 해 보겠습니다.

마샬 스피커, 어떤 제품을 구매할까?

마샬 스피커 비교 - 마샬 스탠모어 vs 마샬 워번

마샬 스탠모어 3

비교 대상에 기존 모델인 스탠모어2가 아닌 스탠모어3를 선택한 이유는

마샬 제품은 전작과 후작의 가격 차이가 별로 나지 않기 때문에

웬만하면 신제품으로 사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사운드에 있어서도 호불호가 갈렸는데요, 스탠모어2 의 경우에는 음질이 약간 먹먹한 느낌이 있어서 스탠모어3 시리즈를 추천한다고 하네요.

스펙

📻 스탠모어 Ⅲ
크기 _ 350 x 203 x 188 mm
무게 _ 4.25 kg
블루투스ver. _ 5.2
컬러 _ 브라운 / 크림 / 블랙

전작에 비해 소프트웨어 적으로 일부 기능이 추가 되었고, 사운드 스테이지 개선, 블루투스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스피커의 구조가 약간 변경 되었으며, 무게는 0.4kg 가벼워졌습니다. (차이 미비)

스탠모어2 시리즈에서의 화이트 컬러는 -> 크림으로 출시가 되었어요.

*브라운 색상은 국내에 재고가 많이 없어 구하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상세정보

후면에 있는 우퍼에서는 80W의 출력을 낼 수 있으며

– 스피커 상단의 컨트롤부는 대체적으로 동일하게 출시 되었고 3개의 유닛(Volume, Bass, Treble)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외에도 AUX와 RCA 소스 입력을 지원하며, 최대 2개의 기기에 동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마샬 스피커 스탠모어3는 음질의 베이스가 강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하며,

볼륨을 최대로 높여도 사운드가 왜곡되지 않는 것이 큰 장점 입니다.

*코드를 꽂기 전에 전원이 OFF 되었는지 꼭 확인 후 꽂으셔야 합니다! 고장 위험이 있습니다.


마샬 워번 3

다양한 마샬 스피커 중에 고급형 라인으로 불리는 워번3 시리즈를 알아 보겠습니다.

마샬 스피커 비교 - 마샬 스탠모어 vs 마샬 워번

스펙

📻 워번 Ⅲ
크기 _ 400 x 316 x 203 mm
무게 _ 7.45 kg
블루투스ver. _ 5.2
컬러 _ 크림 / 블랙

먼저, 전작인 워번2 와 워번3 의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지만 여러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상세정보

워번3 는 후면에 있는 HDMI 단자를 추가하여 TV와 연결할 수 있는데요, 워번2에는 HDMI 단자 자체가 없고 블루투스 버전 또한 워번2는 4.0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

전면부 금색 바가 전작에 비해 얇아졌으며 전원 레버가 기계식인 점,

조절부에서 LED 점등이 가능하고, 워번2 에는 LED가 없다는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샬 스피커 스탠모어3 와 워번3 에 대해 각각 알아 보았는데요,

이제 가장 인기 있는 스테디셀러 스탠모어3냐 , 고급형 라인 워번3냐를 정해 봐야겠습니다.

마샬 스탠모어3 vs 마샬 워번3

두 제품 모두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 연결이 가능합니다.

두 스피커의 크기와 무게가 2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워번3를 가정용으로 두기엔 조금 버거워 보이는데요, 스탠모어3 출력만 해도 음량을 반도 못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수가 크거나 방음이 잘 되는 가정이시라면 취향에 맞게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워번3를 사용하실 분들은 튼튼한 장식장이나 스탠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안전하지 않은 선반 등이 무게를 버티지 못하고 떨어지기라도 한다면 ……)

이 글을 쓰면서 후기들을 찾아보니 많은 사람들이 워번3(파워풀하고 선명한 음질) 로 음악을 들었을 때

스탠모어3 보다 베이스가 좀 약하다고 느끼는 견해들도 있었지만, 중음을 들을 때 스탠모어3는 먹먹한 느낌이 강하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결국 돌고 돌아 중음을 담당하는 워번으로 간다고 하니 음질이나 음량 때문에 고민 중이시라면

처음부터 워번3를 들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두 마샬 스피커 모두 가슴 떨리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타 브랜드 스피커에 비해 확실히 몰입감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잘 고려해 보시고 맞는 것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존재감이 좀 중요한 편이라 크기가 큰 워번3를 선택할 것 같네요.^^ (큰게 좋아)

어차피 둘 다 볼륨을 최대치로 틀 일은 없을테니…


💡마샬 스피커 정품/가품 구별법

아무래도 가격대가 나가는 스피커이다 보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기 보단, 해외 직구를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이때 가격대가 너무 저렴하다고 느껴지신다면 혹시 가품은 아닐까 의심 해 보셔야 합니다!

1. 정품 마샬 스피커는 박스를 포장 해 놓은 밀봉 스티커가 2개이며 씰을 뜯었을 때,

박스 색과 동일하게 위 쪽엔 은색, 밑 쪽엔 검은색의 자국이 남는다고 합니다.

2. 정품은 충전 케이블 포장이 종이로 감싸져 있으며 QR코드 가 있고, 케이블에는 ‘Marshall’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마샬 스피커는 제품 설명서가 2개 입니다!!

3. 마샬 스피커 제품 밑의 고무 커버를 벗긴 후 제품 밑의 바코드와 박스 밑의 바코드가 일치 하는지 확인 해 보세요.

4. 스피커 전원 버튼 옆 4개의 나사 모양이 ‘작은 별’ 모양인지 확인 해 보세요.

가품은 크기가 큰 별 모양이거나 십자 모양의 나사라고 합니다.

5. 전원을 켰을 때 배터리 게이지가 선명하고 고르게 보이는지 확인 해 보세요.

정품은 배터리 게이지가 아래부터 단계적으로 불이 들어오며 어느 각도에서 보나 배터리 LED가 고르게 보이는데 비해, 가품은 각도에 다라 선명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한 장/단점은 타 블로그의 글을 인용하였습니다.

착한 사람들 모두 속지 말고 살자구요!^^

마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